우연찮게도... 첫눈이 오던날 이런 세미나에 참석하게되었다.

세미나의 주제는 간단하게, WinDBG 사용과 원도우 커널디바이스 개발 이라는것이 주된 주제였다.

그리고 시연으로는 WinDBG를 사용해서 컴퓨터에 설치되어있는 키로거를 탐지해내는것이였다.


생각 보다 멀어서... 지하철에서 멍때리다가 한장 찍고...


지하철에서 내려서 세미나 장소로 가는데...
폰이라 역시.. 폴폴날리는 눈따위는 찍을 능력이 없었는데...
여기 이렇게 모여있는 눈들이 있어서... 첫눈 인증샷..ㅋㅅㅋ

근데 생각보다 세미나 장소와 지하철과의 거리는... 진짜 멀었다.. 무진장..


그냥 간단하게 인증샷 목적으로 사진을 한장 찍었다~ ( 사진 찍는걸 별로 안좋아하는... ㄷㄷ )

세미나 제목대로 초보자를 위한 원도우 드라이버라서 그런지... 정말 내용도 쉽고 간결하게 해주셨다.
상당히... 내가 책볼때는 완전 짜증났었는데...
프로그래머가 적성이 맞는것인지... 보이지않는건 안좋아하는건지는 몰라도...
선설명 후코드
로 쓰여져 있는것들은 별로안좋아 한다..
이론만 하루종일한다..ㅠ
하지만 강의 내용은 그렇지 않았고.. 그 내용들을 간결하게 설명하는 선에서 끝이났고,

모 회사의 커널 키로거를 사용해서, 이 키로거는 어디에 위치하는가에 대해서 설명하려고 하셨다는데...
시연중에 보여주셨지만, 커널키로거가 아니였다... ( 상용인데.. 거짓말을 친거군요... )

무튼, 참좋은 세미나였다~

'하루하루 숨쉬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0) 2010.01.05
푸하하하!!!  (0) 2009.12.13
Window Device Driver!!  (0) 2009.12.13
추억..  (0) 2009.12.10
어맛.... 이 녀석은!!!  (0) 2009.11.29
Posted by redbit